티스토리 뷰


COOL MARKETING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김경필 (교보문고, 2008년)
상세보기


간만에 읽은 Marketing 관련된 책입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후 한동안 마음에 드는 마케팅 서적이 없어서 마케팅 쪽은 손이 잘 안갔는데, 책의 두께와 시원한 책 표지가 마음에 들어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마케팅이라는 것이 뭔가 있어보이고, 멋있어 보이고 대단해 보이지만, 막상 어디 마케팅 구상안을 내놓아 보아라 하면 갑자기 뜬구름 잡는 이야기 같고, 아무생각없고 막연하기만해지는 것이 어렵기만 합니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기존에 마케팅은 어떻게 실현되어 왔고 지금 어떻게 까지 성장하였는지에 대해서 실 예를 들어서 잘 설명해 준 책입니다.

하지만, 루이비통, 샤넬, 페라리, 나이키, 일리커피, 크린토피아, 코닥 등 너무 성공한 브랜드에 대한 분석 뿐이고, 과거에 이러이러 했다는 내용의 책은 사실 서점에 엄청나게 많이 있죠. (그래서 별 두개 뻇습니다.)

가장 재미있게 읽은 부분은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의 브랜드 기원에 대한 비화(?)라고 할까요? 왕실에 납품하던 납품업자들의 이름이 곧 브랜드가 된 사례들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요즘 아이팟터치때문에 독서량이 급격하게 줄었습니다. 아이팟 터치의 매력을 뛰어넘는 재미있는 책이 아니면 엥간하면 10페이지 이상 읽지도 않고 던져버리기 일수였는데,
간만에 끝까지 읽은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