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빨간 클립 한 개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카일 맥도널드 (소담출판사, 2008년)
상세보기

빨간 클립 한개로 Bigger & Better라는 게임을 통해 집한채를 얻은 캐나다의 25세 백수 청년의 이야기입니다.

Bigger & Better게임은 물물교환을 통해서 하나씩 하나씩 더 낫고 좋은 물건으로 계속해서 교환하는 일종의 놀이라고 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이며, 주인공 카일은 엉뚱하고 무모하지만,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고 끝까지 밀어부쳐 꿈을 이뤄낸 대단한 청년입니다.

단, 14번의 거래로 하나의 작은 빨간 클립이 (특별한 클립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종이 몇장을 끼워 넣을 수 있는 그냥 클립입니다. 특이사항이라면 빨간 색이라는 거네요) 1년만에 캐나다 사스캐츠원 키플링의 집 한채로 거래되었다는 사실은 정말로 믿기 어렵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실제 주인공의 블로그에 들어가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oneredpaperclip.com

우리나라 였으면 절대로 성공하지 못했을(?) 프로젝트 인것 같습니다. 아니 사실 이런 편견이 저의 한계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클립을 집한채로 바꾼 카일의 주변 사람들도 카일이 성공하지 못할 꺼라고 생각했을 것 같네요.

최대의 적은 자신이라는 말이 있죠? 이런 주변의 시선을 뒤로하고 Yes We Can!의 자신감으로 자신의 생각을 그대로 실천에 옮긴 카일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